코로나 접종은 고위험군에 있는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접종이라고 보는데요. 특히,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는 연령에 따라 코로나 예방접종 무료대상이 분류되게 됩니다. 코로나 접종을 위한 예약과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접종에 대한 불신으로 접종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줄 아는데요.
그렇다고 하여 고위험군에 속하는 대상자들은 접종을 하지 않으면 안심할 수 없기 때문에 권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 같다면 먼저 보건소 pcr 검사를 통해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무료 대상자에 해당되는 부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은 질병관리청 사전예약 서비스센터를 위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본인 인증절차를 통해 해당 지역 의료기관을 예약하시면 빠르게 진행이 되는데요.
- 고위험군 우선접종 해당자(시작일 10월 19일)
한국연령으로 65세 이상의 고령자, 12세부터 64세까지 면역저하자 및 감염취약시설에 해당하는 자입니다. (요양시설, 노숙인, 장애인 시설등이 해당된다.)
화이자, 모더나 백신을 사용하며, 접종종료는 24년 3월 31일까지 접종이 가능합니다. (1~2차 접종을 하지 않아도 단, 1회만으로 접종이 완료된다.)
고위험군 접종 시작일을 10월 19일로 정한 이유는 독감예방 동시접종을 권면하기 위해서 입니다.
- 일반국민의 접종(시작일 11월 1일)
태어난지 6개월이후 경과한 국민이 대상자입니다.
단가백신(화이자,모더나)을 사용하며, 접종종료는 24년 3월 31일이 종료일 입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우리나라에 도입된 백신으로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바이러스벡터 백신) 화이자,모더나(mRna 백신)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합성항원 백신)이 다양하게 우리나라에 도입되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에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2가 백신도 도입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비용은 전국민 무료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무료대상
코로나 접종 무료대상은 전국민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접종이 가능한 기관은 보건소 뿐만 아니라 위탁의료기관에서도 현재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근처 의료기관에서도 가능합니다.
해당 위탁의료기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빠르게 검색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에 있어 보호자, 배우자 대리예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예약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이 어렵다면 전화예약 1339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 없이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코로나 접종과 독감예방접종을 동시에 접종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Q&A
Q.코로나접종과 독감예방접종 함께 해도 되나요?
A.네, 동시접종이 가능하며, 권장하고 있습니다.
Q.코로나 당일 접종이 가능한가요? 예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A.네, 사전 예약 없이도 당일 방문하여 가능합니다.
보건소에서 코로나 검사 비용 무료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