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드기물린증상과 자국 상처

진드기로 인해 국내가 떠들썩 할 정도로 관련된 제품들이 불티나게 나고 있을만큼 진드기에 대해 두려움이 많은 것 같은데요. 진드기 물린 후 반이 어떻게 발현되는지 한번 알아보고 진드기 퇴치에 좋은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드기물린증상에 대해 먼저 알아보면요

 





 

진드기물린증상

진드기는 흡혈로 피부에 접촉하여 피를 빨기 때문에 접촉 부분에서 가려움을 동반하게 됩니다.

따금거림이나 따가움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피부반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가려움증으로 인하여 피부가 빨갛게 부어 오르면 의료기관을 찾아 진료를 신속하게 봐야 합니다.

모기에 물렸을때 나타나는 가려움증과 차이가 있으며, 체질에 따라 붉은 반점이 넓게 확산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고, 진드기를 통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진드기물린자국 상처

진드기물린자국 상처 보면 피부에 붉은 반점이 최초에 생기며, 점차 붉은 부분이 넓어지며 부어 오르는 현상이 있습니다.

진행이 계속되면 피부에 염증이 생기고, 작은 물집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알레르기를 발생 시키기도 하여 콧물이나 재치기등 반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런 반응이 동반된다면 진드기에 물렸을 확률이 크고, 야외 활동 직후 이런 반이 있다면 어느정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진드기물린자국

 

 

 

예방법

예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이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알맞은 실내 습도 유지

진드기 특성상 습도가 많은 환경에서 잘 서식하기 때문에 실내 온도를 조절하여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진드기 퇴치제 사용

시중에서 나오는 퇴치제를 진드기가 서식 할만한 장소 매트리스나 장농밑등에 설치하여 놓으면 좋습니다.

  • 청소를 자주한다

청소를 자주하여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발생 전에 미리 준비하여 진드기가 발생하지 못하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

 





 

보건소 pcr 검사 무료가능 여부 확인 ✔️

Leave a Comment